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 4단계

코로나 4단계

위험하다고 생각할 정도로 빵빵 확진자가 터지고 있는 요즘이네요. 코로나 거리두기 7월에 4단계로 개편안이 된다더니 왜 이런 시점마다 더하는지 모르겠어요. 지난 5단계도 개편안때도 잠깐 내려갔다가 다시 올라갔던 걸 생각하니 답답하기만 하네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몸을 사려야되다보니 한 달 전에 잡은 사적 약속도 마냥 미뤘어요. 2년만에 만나기로 한거였는데 말이죠. 혹시 모르는 상황이라 코로나 선별진료소 운영시간까지 이번에 알아보고 단단히 대비를 해두려고 해요. 이번에 바뀐 7월 사회적 코로나 거리두기부터 먼저 알아둘게요. 곧 가족 모임이 있다보니 혹시나 싶어서 먼저 알아보게 되네요. 지금은 서울과 수도권이 가장 심각할때죠.

오늘도 다시 1주일 연장되서 7/8~14일까지는 2단계로 서울수도권이 유지중이죠. 현재 계속해서 1,000명이상이 발생하고 있고, 수도권에서도 500명 이상의 확진자가 연일 나오기에 지속되면 3단계로 올라갈 가능성이 커집니다. 여기저기서 집단 감염이 빵빵 터지니 걱정스럽네요.만약에 코로나 거리두기가 3단계로 올라간다면 더 제한이 많이 생기죠. 1~2단계에서는 직계가족끼리 예외적용을 두던것도 3단계부터 다시 예외없이 4인까지로 조정이 되고요. 예방접종 완료자의 경우에는 제한 인원에서 미포함이 된다고 하는데..접종자도 확진지 나오거나 하는 예외상황이 생기면 다시 바뀌지 않을까 싶기도 해요. 오히려 접종을 했다고 해서 모임이 자꾸 늘어나는 것도 문제지 싶고요.

특히나 집단이 많은 만큼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은 조심했으면 하는 바람이구요. 특히나 이번에 델타 플러스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의 경우는 스쳐기만 해도 전염이 된다는 말이 있어서 계속해서 불안하네요. 현재는 비수도권/수도권에 대해서 강화됐지만, 점점 지방으로 내려오는 느낌입니다. 게다가 현재 휴가철에 진입하면서 다른 유행병까지 도지면 어떡하나 싶기도 해요. 이번 4단계 개편안의 경우는 지자체의 자율권을 많이 강화시켰다고 해요. 떄문에 7월1일 이전에는 강원,충북,충남, 전남,전북,경북,경남,제주 각 지역별로 단계적으로 실행할 방안도 미리 짜여져 있었거든요.

어느정도 사적모임 제한 여부도 1단계에서는 많이 풀어주는 편이기도 했을테고요. 운동도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서 헬스장이나 GX, 체육시설 등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으셨을텐데요. 이번 코로나 거리두기 7월 개편안은 백신 접종자를 제외하고는 오히려 강화된 점이 있기 때문에 조금 더 빡빡해집니다. 그러니 부디 쫌~!! 격상되지 않게 미리미리 조심하셨으면 좋겠어요. 얼마전에 코로나 선별진료소 근처를 지나가는데 백신도 안 맞았을 듯한 청소년 나잇대의 무리들이 마스크를 아예 쓰지도 않고, 목에 걸고 있는 상태도 아닌채로 당당하게 무리지어서 걸어가는 걸 봤거든요.

그런 걸 보면 직계가족끼리도 조심하고 있는 상황이여도, 정말 타인에 의해서 감염이 될까봐 너무 걱정이 되기도 하고요. ​ 요즘에 백신 접종자분들도 많이 늘어났으니 백신을 맞으셨다면 예외사항도 알아주세요. 예방을 위해서 맞으신 만큼 더 조심하실거라고 믿어봅니다. 7월 코로나 거리두기 단계별 기준과 방역조치 기본사항 참고하세요 출처는 보건복지부입니다 +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하는 상세수칙 파일을 가져왔어요.

미리 알아두는 코로나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동생이 회사에 확진자가 나왔다고해서 얼마전에 검사를 받고 왔거든요. 그 때가 한창 주말이라 선별진료소를 하나? 안하나? 알아보다가 갔었는데요. 요게 일반적으로 보건소서 실시하긴 하지만, 인원에 따라서 장소에 따른 임시진료소도 생기다보니 자꾸 변동이 되더라구요. 특히 요즘 서울같은 경우도 직장인분들은 운영시간에 맞춰서 검사를 타이트하게 받아야되는 일정도 있다보니 궁금해하시는 경우가 많고요. 그럴때 일단 서울같은 경우는 '코로나 선별진료소 운영시간'을 검색하면 맨 위에 바로 서울특별시를 기준으로 확인할 수가 있어요.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을 담아봤답니다.

우리지역 코로나 검사는 어디서 하지?

보건복지부 선별진료소 로 확인하시면 되거든요. 그러면 코로나19 선별진료소라고 해서 전국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보건소 외에도 지역 병원에서도 실시하고 있고, 오히려 24시간으로 운영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최대한 가깝고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확인해보세요. 오늘 아침에 확인했는데 7월 8일 10시 기준으로 빠르게 갱신이 됐죠 마치 확진자를 날마다 갱신하는 것처럼.. 코로나 선별진료소 현황도 확인하고 있는데요. 일단 가서 괜히 기다렸다가 검사 대상자 아니라고 돌아가지마시고- 보건소나 1339 콜센터의 상담을 먼저 받고나서, 방문하라고 돼 있답니다.

요즘에 줄이 3시간 넘게 기다리는 경우도 많다고하니 꼭 미리 확인하세요!! 내가 사는 지역을 검색하면 시/군/구/시간/전화번호와 지도, 평일과 주말 운영시간이 나와있어요. 보통 보건소 코로나 선별진료소 운영시간은 9:00~17:00 까지는 기본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고요. 앞뒤로 8:30~19:00시까지 하는 곳도 있죠. 서울 외에 지방의 경우도 찾다보니 24시간 운영하는 곳도 있더라구요? 아무래도 주말은 시간이 좀 더 짧긴 해요.